KEB하나은행, 호국보훈단체 지원 위해 기부금 2억원 전달

안선영 기자입력 : 2019-05-12 08:16
'가슴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대국민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 전달 신규 상품 가입 좌수당 1000원씩 적립해 기부금 마련

KEB하나은행은 지난 10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가슴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2억원을 독립운동 유관단체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전달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월말 독립유공자 후손의 생계비 및 장학금으로 기탁한 2억원과 함께 총 4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

'가슴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캠페인은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월11일부터 4월11일까지 두 달간 실시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KEB하나은행 전 영업점 및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가입된 예금, 적금 및 하나원큐(스마트폰뱅킹) 가입 좌수 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 호국보훈단체 지원을 위한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의 자랑스런 역사를 기념하고, 참여했던 독립운동가들의 국가에 대한 헌신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사업회, 민족대표33인 기념사업회, 독립유공자유족회, 항일여성독립운동 기념사업회의 회장 및 임원들이 참석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지금 우리가 여기에 서있는 토대를 만들어 주신 여러 독립운동가들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젊은 세대들에게 독립운동가들의 헌신적인 삶과 희생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김선현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 지성규 KEB하나은행장, 김삼열 독립유공자유족회 회장, 김희선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나영의 민족대표33인기념사업회 회장.[사진=KEB하나은행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