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 "애국지사 후손 만나고 직접명패 달아드려 매우 뜻깊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5-09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 제공]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3.1운동,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젊은 나이에 독립운동을 하다 순국하신 애국지사후손을 만나 직접 명패를 달아드려 매우 뜻깊게 생각 한다'고 감사의 맘을 표했다.

윤 시장은 8일 단원구 선부2동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음성국 선생의 후손 음성일씨 자택을 찾아 독립유공자 명패를 직접 달아드린 뒤 '앞으로도 시는 지역과 나라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이들의 공훈에 감사하고, 널리 알리고자 계속 노력하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독립유공자 음성국 선생은 학교를 세워 항일민족교육을 실시했고, 국민부의 영릉총관을 맡아 독립운동 지방조직을 확장했으며, 군자금 모집과 물자조달 등으로 조선혁명군의 독립운동을 지원했다.

항일운동을 하던 음 선생은 1935년 일제에 체포돼 가혹한 고문을 당한 뒤 일본영사관을 경유, 무순감옥에 수감돼 이곳에서 순국했다. 2000년 그 공훈을 인정받아 건국훈장 애국장을 수여받았다.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은 3.1운동,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가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 및 자긍심 제고를 위해 올해부터 실시하는 사업이다.

한편 시는 이달까지 독립유공자 71명의 명패를 달아드리고 민주유공자와 상이군경 및 6.25참전 등 국가유공자 명패도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