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김관영 결자해지 차원...사보임 원상복구 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4-29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신환 바른미래당 의원은 29일 최근 패스트트랙을 놓고 여야가 강대강 대치를 이어가면서 이른바 ‘동물국회’가 연출된 것과 관련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김관영 원내대표”라며 “결자해지 차원에서 사‧보임 원상복귀 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단 여야 4당은 4월 임시국회 내에 패스트트랙 추진을 일단 중단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사태의 근본적인 원인은 민주당, 정의당의 조급증과 한국당의 묻지마 반대에 기인했다”며 “자유한국당은 기한을 정해서 선거제 개편에 대한 진지한 당론을 내놓고 협상에 응할 것을 촉구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분명히 말하는 것은 저희가 23일 의총 당시 저를 사‧보임 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표결에 들어갔다”며 “그것은 모든 의원이 동의하는 바다. 그럼에도 불법 사‧보임을 강행하면서 무조건적으로 패스트트랙 태우려고 하는 의도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했다.

오 의원은 “조건부 표결에 의해 당론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서 제 소신을 버릴 수 없었다”며 “그것은 지난 법사위 4년 동안 끊임없는 검찰개혁 주장한 소신”이라고 했다.

그는 “이미 2년 전에 공수처 법안을 제출한 장본인으로서 수사와 기소가 완전 분리돼 있었다”며 “그 이전에 발언한 내용이나 법안 자체가 부분 기소권이나 기소권 포함이라면 제가 오리혀 거짓말의 장본인이 된다”고 했다.

오 의원은 다시 한 번 원상복귀를 강조하면서 “법안심사권과 의회민주주의 말살을 책임질 것”이라며 “사개특위에 들어가서 이 부분의 협상을 이뤄내고, 그 속에서 공수처와 검경수사권 조정이 제대로 된 법안으로 통과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자회견 하는 오신환 의원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이 29일 국회에서 유승민, 지상욱, 정병국, 하태경 의원 등과 긴급회동을 한 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