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호수공원을 가득 메운 1억 송이 꽃들의 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 오늘(26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정석준 인턴기자
입력 2019-04-26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

  • 이재준 고양시장,“ 모든 시민분이 함꼐 해주셨으면...”

봄의 절정을 알리는 세계적인 꽃 축제 2019고양국제꽃박람회가 26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됐다. 평화를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호수공원을 꽃으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튤립이 전시돼있다.[사진=정석준 인턴기자]


올해로 13번째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30개국 355개 업체가 참가해 각 국가 상징물을 꽃과 식물로 연출하고 다양한 화훼 장식을 전시한다. ‘세계화예작가초청전’에는 국제무대에서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는 작가 7명이 참여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화훼 예술을 선보인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등 화훼관련 9개 기관과 9개 화훼관련 협회도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다. 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진행되는 ‘고양시민 가든쇼’에는 100여개 팀으로 이루어진 고양시민 339명이 설계부터 연출까지 직접 참여했다.

올해는 원당훼화단지에서 체험, 견학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에선 화분 만들기와 식물 심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꽃 해설사와 화훼재배농장을 직접 탐방하는 견학 프로그램에서는 식물 재배 및 관리법과 꽃에 대한 정보 등을 배울 수 있다. 견학 소요시간은 약 40분이며 매일 11시부터 16시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10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며 화훼단지 안내소에서 체험권 구매 후 참여할 수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우측에서 5번째)가 꽃박람회 커팅식을 준비중이다. [사진=정석준 인턴기자]


개최식에서 이재준 고양시장은 “유라시아 열차 전시물을 통해 이번 꽃박람회가 어떤 취지로 달려가는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오늘 날이 흐린데도 함께 해주신 모든 시민분 들게 감사드리고 모든 시민분이 함께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을 가진다”고 말했다.

2019고양국제꽃박람회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주말·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입장 요금은 성인 1만2000원, 고등학생과 노인 8000원이다. 입장권에는 1천원 상당의 화훼쿠폰이 포함돼 고양화훼직판장에서 사용하거나, 원당화훼단지의 다양한 화훼 체험 프로그램 참여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평화 콘서트’,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이벤트’ 등 비롯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일산 호수공원 꽃박람회장에서 원당 화훼단지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30분 간격으로 운영되며, 화훼단지 내부를 순환하는 셔틀버스도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