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농식품 한류, 올해도 박항서 감독이 앞장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해곤 기자
입력 2019-04-25 12: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홍보대사 재계약…K-푸드페어 등 참석

베트남에서 우리 농식품을 홍보에 올해도 박항서 감독이 앞장선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해 '한국 농식품 홍보대사'로 위촉했던 박항서 감독과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박 감독은 지난해 베트남 축구 대표팀을 아시안게임에서 처음으로 4강에 진출시키고 이어 스즈키컵에서는 우승하도록 한 주역으로 외국인으로는 이례적으로 베트남 국영 TV VTV1에서 베트남을 빛나게 한 최고 인물로 선정됐다.
 

박항서 감독을 통한 베트남에서의 한국 농식품 홍보. [자료=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박 감독 초상권을 활용해 사과·배·딸기·포도 등 신선 과실류와 건강식품 등에 대해 동영상 CF와 화보를 새로 제작해 다음 달부터 베트남 내 영화관, 대형유통매장 등에 내걸 계획이다.

또 현지 파워 인플루언서와 연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도 홍보물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호찌민에서 열리는 한국 농식품전인 K-푸드페어(K-FOOD Fair)에 박 감독을 초청해 한국 농식품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베트남은 일본, 중국, 미국에 이어 우리나라의 농식품 수출 대상 4위 국가로 올해 1분기 베트남 수출도 지난해 동기보다 19.5% 늘었다.

김덕호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베트남 사람들이 한국식품을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이라고 믿고 어느 곳에서나 구매할 수 있도록 시장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