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19년 대학입학 정보설명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9-04-24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양주시제공]

경기양주시는 변화하는 대학입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대응전략을 모색하고자 다음달 4일과 25일, 경기섬유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대학입학 정보설명회 ‘친구야 대학가자!’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대학입시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0학년 대학입시의 특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관련정보, 대응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최근 교육부에서 확정 발표 한 ‘2022학년도 대학입시 개편안’에 따라 입시를 치르게 될 현재 고 1,2학년, 중3학년 학생들을 위해 변화하는 대학입시제도의 흐름을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1부는 ‘2020학년 ~ 2022학년도 대학입시의 특징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전 대교협, EBS강사인 윤기영 교사가, 2부는 ‘전형별, 과목별, 성적별 학습전략’을 주제로 세모별교육협동조합의 이홍무 대표가 각100분씩 강의한다.

설명회에는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대학입학 정보자료집’ 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대학입학 정보설명회를 통해 대학입학시험의 특징과 대응전략은 물론, 정시확대와 수능출제과목, 출제범위의 변화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학습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비롯해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