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찾아가는 휴대폰 서비스' 1년간 1500건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9-04-23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품 수리·기능 설명·클리닝 등 제공

  • 사후지원 통해 '믿고 오래쓰는 스마트폰' 만든다

LG전자는 23일 '찾아가는 휴대폰 서비스' 이용 건수가 1년 만에 1500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노약자, 장애인 등 센터를 방문하기 불편한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 만에 이룬 쾌거다. 서비스 기사가 직접 고객을 방문해 제품 수리, 스마트폰 기능 설명, 점검과 클리닝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보증기간 내 수리비와 출장비는 무상이다. 또 LG전자는 당일 수리가 어려운 경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임대폰도 무상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LG전자의 '믿고 오래 쓰는 스마트폰' 정책의 일환이다. 스마트폰 교체주기가 길어지는 가운데 고객이 스마트폰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후서비스(AS)의 질을 높이자는 취지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지난해 4월부터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 센터'를 통해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 SW 강화, 보안패치 등도 제공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수도권보다는 서비스센터를 찾기 어려운 지방에서 이용률이 높았고, 특히 도서지역 서비스 건수가 전체의 30%가량으로 가장 많았다"며 "고객 밀착형 서비스가 고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1일 경남 창원 소재 마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고객들이 스마트폰 점검을 받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