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 중1‧2 ‘서술형 논술형 과정’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9-04-23 0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술형‧논술형 평가 익숙해질 수 있도록 문제감각 길러줘

금성출판사의 중학생 학습 사이트 푸르넷 에듀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서술형 논술형 과정’을 신규 오픈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된 중학교 1‧2학년은 서술형‧논술형 평가 비중이 높아진다. 서술형‧논술형 평가는 주어진 질문에 알고 있는 생각을 직접 써서 답하는 시험이다.

교과 지식을 단순히 암기했는지를 평가하는 게 아니라 정담에 도달하는 과정에 중점을 두고 평가하기 때문에 문제에서 요구하는 출제 방향에 맞춰 답안을 논리적이고 완전한 문장으로 적었는지가 중요하다.

푸르넷 에듀의 ‘서술형 논술형 과정’은 해당 수업은 학생들이 단기간에 서술형‧논술형 평가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문제 감각을 길러주고, 다양한 풀이 방법을 제시하여 사고력‧논리력을 길러준다.

실전 문제와 기출 문제를 제공해 학교 시험에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술형 논술형 과정’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된 중학교 1, 2학년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과목에 제공된다.

푸르넷 에듀는 서술형‧논술형 평가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서술형 논술형 평가 대비 학습 가이드’ 강의를 홈페이지에서 무료 제공한다. 해당 강의를 통해 핵심 단어를 포함한 간결한 문장으로 답안을 작성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 담당 서지현 이사는 “정답을 고르는 객관식 시험에 익숙한 중학교 1, 2학년들이 문제를 보고 창의적, 논리적 사고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서술형, 논술형 과정’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 = 금성출판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