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유관단체 '행정수요 100만 이상 대도시 특례시 지정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4-19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 수정구 통장연합회(회장 박영숙)와 분당구 통장협의회(회장 박영희)가 19일 태평·서현역에서 ‘행정수요 100만 이상인 대도시’도 특례시 지정기준에 입법 촉구 시민동참 거리홍보를 전개했다.

31년만에 전부 개정되는 지방자치법이‘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에 부여하는 단일기준이 인구 100만명 이상의 산술적 거주 인구만을 고려하고 있어, 이에 미치지 못하는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이 어렵게 되자 시민들이 직접 발 벗고 나선 것이다.

성남시 각 통장연합회 등 기타 유관단체는 국민들의 민의를 대변하는 국회에서 행정수요, 예산규모, 재정자립도 등 변화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특례시 지정기준이 입법화 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현재의 특례시 기준의 문제와 성남이 특례시가 돼야하는 필요성에 대해 홍보했다.

박영숙 수정구 통장연합회장과 박영희 분당구 통장협의회장은 ‘성남은 명실상부 수도권의 중심도시로 4차산업 혁명의 선두주자인 실질적 행정수요 140만명 이상의 광역시급 대도시이지만 인구감소가 되고 있는 현 추세에서 획일적 인구기준으로만 특례시 지정을 입법화하려고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시민들이 불합리한 점에 대해 올바로 인식과 홍보를 하고, 국회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정부안에 더해 종합행정수요를 반영한 지정기준이 입법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성남시가 특례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힘을 모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