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발전본부, 소아암 완치의 꿈 담은 희망나무 심기 행사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4-18 0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본부장 유준석)는 17일, 인천 옹진군 영흥발전본부 내 위치한 희망동산에서 제18회 희망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희망나무심기는 영흥발전본부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200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영흥발전본부의 최장기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영흥발전본부, 소아암완치의 꿈 담은 희망나무 심기 행사 시행[사진= 영흥발전본부 제공]


장기간 투병생활로 인하여 지치고 힘든 몸과 마음을 달래고 소아암 어린이가 자신의 이름을 붙인 나무를 심으며 치료의지를 높이고 완치에 대한 꿈을 키우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4월에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소아암 어린이 가족 100여명과 한국남동발전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하였으며, 희망나무심기와 함께 타임캡슐 매설, 에너지파크 관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소아암 어린이들은 희망나무에 자신의 이름과 장래희망을 담은 동판을 매달고, 타입캡슐에는 1년 후 가족에게 전달될 편지를 담았다.

행사에 참석한 유준석 영흥발전본부장은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로 1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한 후 “이번 행사를 포함하여 지난 2005년부터 희망동산을 방문한 소아암 어린이 가족이 모두 1079명에 달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소아암 완치의 꿈을 담은 희망나무가 건강하게 자라 희망동산을 찾아준 가족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소중하게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무심기에 참석한 양윤 어린이 보호자는 “아이와 같은 이름을 가진 나무가 생겼다는 게 너무 기쁘다.”라며 “완치 판정을 받게 되는 날 아이와 함께 희망동산을 찾아 힘든 시간을 이겨낸 서로를 축하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