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비 모친 '빚투' 논란…피해자 "5000만원 떼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9-04-18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인 "4000만원 떼였다" 고소 예고

가수 메이비의 어머니가 채무 불이행 논란에 휩싸였다.

17일 뉴스1은 메이비의 모친(69)인 B씨에게 5000만원을 빌려줬다가 받지 못한 피해자 A씨가 사기죄로 고소할 것이라고 단독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피해자 A씨는 메이비 모친은 채무 변제 능력이 없음을 확인하고 그의 딸인 메이비에게 대여금 반환 소송을 제기했으나 지난해 9월 이유없음으로 기각 판결 받았다.

당시 재판부는 "제출 증거만으로 돈을 차용한 사람이 메이비라고 인정하기 어렵다"며 대여금 반환 소송에 대한 기각 판결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A씨는 "평소 B씨가 신용이 좋지 못해 거절하려 했으나 공인인 메이비와 결혼상대를 믿고 계좌에 송금해달라는 말에 메이비 명의로 된 통장에 이체를 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메이비는 지난해 12월 '연예인 빚투(빚 Too·나도 떼였다)' 논란이 확산되자 A씨에게 연락을 취해 "사실 전까지 엄마가 나한테 언질을 안한 부분이다. 전혀 몰랐다. 되게 죄송하고 나부터도 화가 난다"며 "내가 할 수 있는 건 엄마한테 최대한 이야기해서 돈을 직접 마련하라는 것"이라며 사과의 말을 전했다고 한다.

피해자 A씨에 따르면 모친의 5000만원 중 1000만원만 돌려받은 상태이며 남은 4000만원은 4년째 받지 못하고 있다. A씨는 사기혐의로 B씨를 형사고발할 예정이다.

한편, 메이비는 지난 2015년 2월 배우 윤상현과 결혼했다. 현재는 남편 윤상현과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이다.
 

[사진=SBS제공/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