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살균제 원료제조 SK케미칼 전 대표 구속 기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9-04-17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법원, 17일 홍지호 전 대표 등 임직원 4명 영장심사

유해 성분이 든 가습기 살균제를 만든 혐의를 받는 SK케미칼(현 SK디스커버리) 홍지호 전 대표(69)가 17일 구속영장 심사를 받았다. 구속 여부는 이르면 이날 밤 나올 것으로 보인다.

서울중앙지법 임민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홍 전 대표 등 SK케미칼 임직원 4명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었다.

홍 전 대표는 SK케미칼이 ’가습기 메이트’의 원료를 공급할 당시 이 회사 대표를 맡고 있었다. 가습기 메이트는 애경산업이 2011년 출시한 가습기 살균제로 옥시의 ’옥시싹싹 가습기당번’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피해자를 냈다.
 

‘가습기 메이트’를 제조한 SK케미칼(현 SK디스커버리) 홍지호 전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 전 대표 등은 가습기 메이트의 인체 유해성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제품을 만든 혐의를 받는다. 가습기 메이트 출시 이후 원료물질 일부가 바뀌었는데도 흡입독성 실험을 하지 않은 의혹도 있다.

이들의 구속 여부는 이날 밤이나 18일 오전에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권순정 부장검사)는 전날 홍 전 대표 등을 업무상 과실치사상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두고 SK케미칼 관계자에게 과실치사상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검찰은 앞서 박철 SK케미칼 부사장(53)을 증거인멸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