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오늘 오전 10시 경찰 출석…황하나 동반 마약투약 혐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최의종 인턴기자
입력 2019-04-17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남부경찰청 피의자 신분 소환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이 오늘(17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한다. 박유천은 전 약혼녀인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씨(31)와 함께 올해 초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박유천이 17일 오전 10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

박유천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인의 권창범 변호사는 “박유천씨가 기자회견에서 마약을 한 사실이 없으나 모든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경찰에 가서 성실히 조사받겠다고 밝혔다”면서 “경찰과 일정을 조율한 끝에 17일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남양그룹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씨의 마약 투약 혐의와 연관 있는 연예인으로 지목된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10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박유천은 지난 10일 기자회견을 자청해 황하나씨에게 마약을 권유하고 함께 투약한 사실이 없다며 마약 투약 혐의를 완강히 부인했다.

하지만 경찰은 황하나씨가 박유천 권유로 지난해 다시 마약을 했고, 올해 함께 필로폰을 투약했다는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고 보고 조사를 벌였다. 이후 박유천을 마약 투약 혐의 피의자로 입건하고, 출국금지 조치도 내렸다.

경찰은 통신수사 등을 통해 박유천 동선이 황하나씨 진술과 대부분 일치한 것을 확인했다. 박유천이 올해 초까지 황씨 집을 드나든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인 16일엔 박유천과 황씨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경찰은 경기 하남에 있는 박유천 집과 차량 2대 등을 압수수색 했다. 박유천 휴대전화를 확보해 디지털포렌식 작업도 하고 있다. 오후에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있는 황하나씨 집을 압수수색 했다.

경찰은 박유천에게서 모발과 소변을 임의로 제출받아 마약검사도 했다. 간이검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으나, 경찰은 모발과 소변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정밀감정을 의뢰했다. 감정 결과는 3주 이내에 나올 예정이다.

박유천과 황하나씨는 과거 약혼한 사이다. 지난 2017년 4월 그해 9월에 결혼할 것이라 발표했지만 이듬해인 2018년 헤어졌다.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앞서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한 정황을 수사 중인 경찰이 16일 오전 경기도 하남시 소재 박 씨 자택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마친 뒤 압수품을 담은 상자를 가져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