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위, ‘한-EU 4차 산업혁명 세미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04-16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EU 국가들과 4차 산업혁명 전략 토론 및 상호 정보 공유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위원장 장병규, 이하 ‘4차위’)는 주한 유럽연합(EU) 대표부와 함께 4월 16일(화)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 대회의실에서 ‘한-EU 4차 산업혁명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4차위 고진 위원,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의 니콜라스 버지 (Nicholas Burge) 1등 참사관을 비롯하여 주한 유럽연합 회원국 과학기술 담당 참사관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4차위 고진 위원이 한국의 ‘사람중심 4차 산업혁명 대응계획’을 소개하였고, 주한 독일대사관의 알렉산더 렌너(Alexander Renner) 과학기술 담당 1등 참사관이 독일의 ‘인더스트리 4.0’에 대해 발표하였다.

또한, 주한 네덜란드, 스페인대사관 과학기술 담당 참사관이 자국의 4차 산업혁명 전략을 차례로 발표하였고, 한국과 EU간 4차 산업혁명 정책 정보교환과 협력방안에 대해 참석자 모두가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되었다.

4차위 위원은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각국의 경험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것이 상호 발전을 높일 수 있는 토대가 된다”고 강조하면서, “한국 주재 유럽연합 과학기술참사관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의 국제적인 정책 공조 강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4차위는 작년 12월 18일 ‘4차 산업혁명 글로벌 정책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각국의 4차 산업혁명 정책을 소개하고, 국가간 협력의 계기를 마련한 바 있으며, ㅇ 앞으로도 각국의 4차 산업혁명 정책과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글로벌 네트워킹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장병규 4차위 위원장[사진=4차산업혁명위원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