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내달 23일 '레그테크・섭테크 쇼케이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4-14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금융감독원은 제1회 'Korea Fintech Week 2019'의 일환으로 오는 5월 2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메인 이벤트관에서 레그테크・섭테크 전문기업 대상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레그테크는 규제(Regulation)와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서 IT기술을 활용해 금융규제 준수 관련 업무를 자동화·효율화하는 기법을 말한다.

섭테크는 금융감독(Supervis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서 최신 기술을 활용해 금융감독 업무를 효율적․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기법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레그테크・섭테크 전문기업의 상품 및 솔루션 발표, 시연, 청중 대상 Q&A 등으로 진행된다.

신기술 도입을 통해 규제준수의 효율성 제고를 도모하는 금융회사와 금감원 감독・검사 담당자 등이 쇼케이스에 참여할 수 있다.

금감원은 이달 15~26일 중 쇼케이스 참가희망 기업의 신청을 접수하고, 5월 8일 참가대상 기업을 발표할 계획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레그테크・섭테크 전문기업에게는 실수요자 대상 상품을 알리는 홍보의 장(場)이 되고 금융회사 및 감독당국에게는 업무의 정확성・효율성 제고를 지원하는 신기술 탐색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