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온라인 홈쇼핑 입점 지원사업…판로확대 돕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4-14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수 상품 보유 소상공인 1000개사 판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14일 소상공인의 원활한 온라인시장 진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입점 지원, 홈쇼핑 마케팅 홍보 지원 등 판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

이번 사업은 정보통신(ICT) 기술의 발전과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모바일, TV로 상품을 비교하고 간편하게 구매하는 소비가 확산되며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시장 등에 소상공인 우수 제품의 판로확대가 필요하다는 소상공인 의견을 반영해 시행하게 됐다.

온라인 시장 진출이 처음인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상담 및 온라인 쇼핑몰, TV 홈쇼핑 등 판로채널 입점 지원부터 1인방송 동영상 등을 보며 상품을 구매하는 최근 소비트렌드 대응을 위한 지원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우수 상품보유 소상공인 1000개사의 온라인홈쇼핑 입점 등 지원할 계획이다. 국내 온라인 홈쇼핑사를 매달 초청해 교육·상담도 진행한다. 

이번 사업에 대한 신청 등의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중소기업 유통지원 전문 포털 사이트인 아임스타즈에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자세한 절차는 중소기업유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