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팀 이사회 회장 "조양호 회장 별세에 깊은 애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19-04-13 1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마이클 위즈번(Michael Wisbrun) 스카이팀 이사회 회장 빈소 방문

13일 오후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마련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조문을 마치고 돌아가는 마이클 위즈번(Michael Wisbrun) 스카이팀 이사회 회장. [사진 = 김해원 기자 ]



마이클 위즈번 마이클 위즈번(Michael Wisbrun) 스카이팀 이사회 회장이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별세에 깊은 애도의 뜻을 밝혔다. 

13일 오후 3시30분께 마이클 위즈번 스카이팀 이사회 회장과 크리스틴 콜빌(Kristin Colvile) CEO 등 소속 임원들은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마련된 조 회장의 빈소를 방문했다.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동맹인 스카이팀에 속해있다. 

마이클 위즈번 이사회 회장은 "지난 20년 간 조양호 회장이 스카이팀을 이끌어준 덕분에 지금 스카이팀이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다"며 "너무 슬프고, 우리의 방문이 그의 가족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조 회장과는 사적으로도 만나는 사이였다"며 "그때마다 그의 현명함과 세상을 보는 시각, 말솜씨에 놀랐다. 가끔 우리는 같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이에 관한 대화를 나눴으며 그럴 때마다 그는 미소를 지었다"고 회고했다.

특히 그는 "몇 주 전 나는 조 회장과 개인적으로 만날 것을 제안했지만, 여러분도 알듯이 그 만남은 절대 이뤄질 수 없게 돼 슬프다"며 안타까워했다. 

스카이팀은 지난 2000년 조 회장의 주도로 창설된 국제 항공동맹체다. 스카이팀은 조 회장의 별세에 대한 조의를 표하기 위해 오는 15~16일로 예정된 경영층 회의를 연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