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66주년 맞은 SK, 용인에 SK기념관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태웅 기자
입력 2019-04-08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그룹 기념관 개관 행사로 대체

창립 66주년을 맞은 SK그룹이 조촐한 기념식을 치렀다.  

SK그룹은 8일 용인에 있는 그룹 연수원(SK아카데미) 내에 SK기념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기념관은 그룹의 역사와 현황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4월 8일은 그룹의 모태인 선경직물(현 SK네트웍스)이 창업(1953년 4월 8일)한지 66년되는 날이다. 기념관을 생일 선물로 받은 셈이다. 
지상 2층, 지하 2층으로 이뤄진 기념관에는 고(故) 최종건 창업주와 최종현 2대 회장의 경영 철학 등이 담긴 디지털아카이브가 구축됐다. 이들의 체취가 담긴 유류품도 전시됐다. 또한 에너지·화학, 통신, 반도체 등 현재 그룹 주력사업을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됐다.

준공식 행사에는 지난해 기공식 때와 마찬가지로 최태원 SK그룹 회장,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최재원 SK 수석부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등 오너 경영인을 비롯해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모두 참석했다. 

현재 SK그룹은 창립 이래 최대 중흥기를 맞고 있다. 최태원 회장 취임 전 1997년 34조1000억원이던 자산은 2018년 213조2050억원으로 7배 가까이 증가했고 재계 순위도 5위에서 3위로 뛰어 올랐다. 

지난 1998년 그룹 수장에 오른 최 회장은 사명을 SK로 바꾸고, 반도체·바이오 등을 아우르는 현재의 SK그룹을 일궈냈다. 무엇보다 지배구조 개선 노력,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을 통해 대외 신뢰도를 크게 높였다. 

SK그룹 관계자는 "별도 기념 행사를 치르진 않았다"면서 "내부 행사로 조용히 진행, 창립기념식을 대체했다"고 말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진 제공= SK]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