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희 군포시장 "재난·사고 예방 계절 변화하는 시기 특히 집중해야 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3-26 11: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대희 군포시장.[사진=군포시 제공]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재난이나 사고 예방·대비는 1년 내내 중요하지만 특히 계절이 변화하는 시기에는 더 집중해서 시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26일 지역 내 체육시설과 대형공사장을 찾아 위험요인을 직접 점검한 뒤,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중요한 사업 현장은 직접 점검하는 등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도록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한 시장은 기온이 올라 야외 활동이 많아지고, 해빙기를 맞아 공사 현장이 늘어나는 시기에 재난 예방 활동의 중요성을 직원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강조 홍보하기 위해 발 벗고 있다.

이날  한 시장은 먼저 시민의 여가·체육활동이 주로 이뤄지는 시민체육광장의 실내 체육관 3개동, 잔디 축구장 등의 시설을 돌아보며 노후화로 인한 보수 및 설비 교체 필요성을 점검했다.

또 많은 비가 올 경우 위험할 수 있는 시민체육광장 인근 급경사지의 관리 실태를 확인하며 필요한 조치를 담당 공무원들에게 당부하기도 했다.

이어 군포1동 내 지하 2층, 지상 14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 공장) 신축 공사장을 찾아가 해빙기 안전대책과 근로자 안전 현황 등을 살펴보며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재난 및 사고 대비를 부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