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책 신간]‘한 달 만에 월세 받는 셰어하우스 재테크’..‘꽂히는 말 한마디’..‘내담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입력 2019-03-24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한 달 만에 월세 받는 셰어하우스 재테크(이경준 지음ㅣ(주)도서출판 길벗 펴냄), 1000만원으로 시작하는 셰어하우스 창업 바이블

이 책은 셰어하우스 시장에 대해 분석하고 어떤 유형의 집이 좋은지, 월세는 어떻게 책정하는지, 시설은 얼마나 갖춰야 하는지 등 현재 가장 트렌디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떠오른 셰어하우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아무리 돈을 모아도 집값 상승 속도를 따라갈 수 없는 상황에서 현재 새로운 주거 대안으로 등장한 것이 셰어하우스다. 셰어하우스는 부담 없는 보증금과 월세, 넓은 공간과 잘 갖춰진 시설을 중심으로 20대 1인 가구를 사로잡고 있다.

셰어하우스는 매년 100% 이상 성장해 왔고, 40% 정도의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수익형 부동산으로 떠올랐다.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농담이 공공연히 떠돌고, 초등학생들의 장래 희망이 건물주라는 시대. 그런데 건물주 아니어도, 심지어 집이 없이도 월세를 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 저자는 “셰어하우스 운영에 맞는 집을 찾는다면 실투자금 1000만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집 없이 투자금 3000만원으로 2016년 9월부터 현재까지 9개의 셰어하우스를 오픈해 현재는 억대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집을 빌려 셰어하우스로 만든 후 다시 임대를 주는 ‘전대’ 방식을 이용하면 집 없이도 월세를 받을 수 있다.

이 책은 전대 방식과 이 방식을 더욱 잘 이용할 수 있는 방법 등 집 없이 월세 받는 비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셰어하우스 오픈부터 관리까지 안내한다.
 

[사진=아주경제DB]

▶꽂히는 말 한마디(필 M. 존스 지음ㅣ생각의날개 펴냄), 상대의 심리를 꿰뚫는 23가지 대화 스킬

이 책은 세계적인 비즈니스 화술 전문가의 실전 대화전략을 알려준다.

저자는 오랜 실전 경험을 토대로 실제 미팅 진행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제시하면서 어느 시점에 정확히 어떤 말을, 얼마나 설득력 있게 해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사진=아주경제DB]

▶내담자(김세잔 지음ㅣ예미 펴냄), 결핍 혹은 집착에 의한 상처

지난 2011년 ‘전구눈올빼미의 빛나는 호기심’으로 제19회 눈높이문학상을 수상했던 김세잔 작가가 도서출판 예미에서 신작 소설 ‘내담자’를 출간했다.

이 소설은 DNA, 성, 집단 심리상담을 통해 개인의 내밀한 욕망에 대해 진진하게 탐구한다.

작가는 “물과 기름처럼 섞이지 않는 사랑과 욕망이 어쩌면 시인의 감수성으로, 어진 이의 마음씨로 섞이는 것이 가능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