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보험공사, '인권경영위원회' 발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3-20 17: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예금보험공사는 20일 인권경영 최고의사결정 및 자문기구인 '인권경영위윈회'를 발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부사장이 위원장을 맡고 이은경 UN Global Compact 책임연구원, 김남우 법무법인 선율 변호사, 박윤진 사단법인 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 노무사, 전홍준 신구대학교 교수, 인권경영 담당이사, 노동조합 수석부지부장 등 내·외부 위원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예금보험공사는 이날 회의를 통해 인권경영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2019년도 인권경영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계획안에는 △차별 없는 행복한 일터 조성 △인권경영 사회적 확산 선도 △인권경영 추진을 위한 인프라 강화 등 3개 전략목표 및 12개 세부 실행과제가 담겼다.

예금보험공사는 이번 계획을 토대로 취약근로자, 정규직 전환직원, 여성직원 등 다양한 구성원의 권리 보장이 구현될 수 있도록 업무환경 및 제도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 특화 예금보호제도 안내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금융정보 접근성을 제고하고, 채무조정 채무자를 대상으로 재기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준기 예금보험공사 부사장(왼쪽 네번째)을 비롯한 내‧외부 위원들이 20일 서울 중구 사옥에서 인권경영위원회 출범을 기념해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예금보험공사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