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숙 네이버 대표, 13대 인기협 회장에...12대 이어 두 번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3-19 23: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하 인기협)는 19일 서울 페이스북코리아에서 ‘2019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지난 1월 추천된 한성숙 네이버 대표를 회장으로 선출했다.

한 대표는 12대 회장에 이어 13대 회장을 맡게 됐다. 임기는 2021년 3월까지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네이버, 카카오, 이베이코리아, 엔씨소프트, 페이스북코리아 등 국내 주요 인터넷기업 대표 및 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18년 사업평가 및 2019년 사업계획 등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인기협은 올 한해 규제개선을 위한 5대 당면과제를 선정해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사진=네이버]

5대 당면과제로는 인터넷 서비스 관련 주요 핵심 이슈인 △부가통신사업자 ‘실태조사’ 범위 합리화 △부가통신사업자 ‘망비용’ 수준완화 △역차별 해소를 통한 ‘균형규제’ 실현 △게임 등 과몰입 문제에 대한 대응 △전자상거래법, 개인정보보호법 전면 개정 대응 등을 선정해 인터넷산업 규제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인터넷산업 현안을 논의하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굿인터넷클럽, 인터넷리더클럽 등 다양한 활동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한성숙 협회장은 “인터넷산업의 대표성 있는 협회의 회장직을 연임하게 돼 책임감을 느낀다”며 “인기협은 다양한 인터넷 산업군이 함께 모여 있는 만큼 함께 혁신하고 글로벌 환경에서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제도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