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CJ헬로 인수로 5G 미디어 경쟁력 업그레이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3-15 10: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ICT 기술 급변 속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주당 400원 배당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15일 용산사옥에서 제23회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사진=최다현 기자]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케이블TV 1위 사업자인 CJ헬로 인수를 통해 5G에서 우위를 점하겠다고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15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제23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정관 일부 개정 △이사 선임의 건 △이사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하현회 부회장은 의장인사를 통해 "4차산업혁명과 ICT 기술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2019년을 미래를 위한 기회로 만들겠다"며 "사업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통신시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하 부회장은 또한 "케이블TV 사업자 CJ헬로 인수를 통해 확대된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그레이드 된 미디어 경쟁력으로 5G에서도 우위를 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5G 서비스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수준으로 고객의 일상에 변화를 일으키고 B2C 사업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 B2B 영역에서도 사업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날 사업 목적에 '에너지진단, 에너지기술, 에너지안전관리 등 에너지 이용 합리화 관련 사업 및 기계설비사업'을 추가했다.

이에 대해서는 "정부의 에너지 효율화 정책 시행으로 시장 활성화가 예상됨에 따라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사내이사에 이혁주 LG유플러스 CFO가, 사외이사에 정병두 법무법인 진 대표변호사가 선임됐다. 또한 보통주 1주당 현금배당은 전년과 동일한 400원으로 결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