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어스 어떤 회사, 3천만 보는 '딩고' 소유…정준영 콘텐츠도 있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9-03-13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메이크어스 'Asia No.1 콘텐츠 & 미디어 모바일 방송국' 표방

  • 메이크어스 정준영 계약 해지한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의 모 회사

가수 정준영 소속사인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가 정준영을 방출하면서 소속사에 대한 관심이 쏠렸다.

13일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는 "더 이상 정준영과 계약을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며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로 인하여 발생한 금번 사태에 대하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정준영이 사과문에서 밝힌 바와 같이 성실하게 수사와 재판에 임할 수 있게 끝까지 소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에 소개 된 정준영[사진=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는 연예기획사로 정준영 외에도 선미, 어반자카파를 소속 연예인으로 두고 있으며 정준영을 "탁월한 능력을 갖춘 올라운드 멀티테이너"로 소개했다.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는 '아시아 NO.1 엔터테인먼트 제작사'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모회사인 모바일 콘텐츠 회사 '메이크어스'의 영향이 크다.

메이크어스는 모바일 콘텐츠를 생산 및 제공하는 디지털 방송국으로 딩고를 포함해 스택비디오, 여동(여자들의 동영상) 등 모바일 미디어를 운영 중이다. 메이크어스에 따르면 딩고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미디어 채널의 총 구독자 수는 2017년 기준 3천 370만명이며 조회 수는 37억뷰를 넘나든다.

메이크어스는 공식 홈페이지에 "모바일, SNS, 그리고 개인화 혹은 또 다른 무엇으로 변화하는 미디어 시대에 가장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그룹"이라며 "Asia No.1 콘텐츠 & 미디어 모바일 방송국"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딩고에서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 SNS플랫폼을 이용해 유통된다.
 
<메이크어스의 모바일 미디어 브랜드 '딩고'에서 제작한 콘텐츠>

실제 정준영이 자신의 팬을 찾아가는 영상 콘텐츠 '[수고했어, 오늘도] 좋아하는 연예인이 퇴근 후 나를 기다린다면? #3 정준영'편은 2016년 공개된 이후 유튜브에서만 222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편, 경찰은 12일 정준영을 성폭력범죄인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피의자 입건했다. 정준영은 이날 사과문에서 "저는 동의를 받지 않은 채 여성을 촬영하고 이를 SNS 대화방에 유포했고 그런 행위를 하면서도 큰 죄책감 없이 행동했다"며 "공인으로서 지탄받아 마땅한 부도덕한 행위였고 너무도 경솔한 행동이었다"고 혐의를 인정했다.

하지만, 정준영은 2년 전인 2016년 9월 25일에도 여자친구와 성관계 몰래카메라와 관련해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사죄한 바 있다.

정준영은 14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