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프로야구 개막 맞춰 '모바일 야구 게임' 경쟁 후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3-04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넷마블 ‘이사만루 2019’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초반 승기’ 잡기 나서

  • 컴투스 ‘컴프야’ , 엔씨소프트 ‘프로야구H2’ 등도 시즌 준비 한창

넷마블의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 2019'.[넷마블]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가 2019 시즌 개막을 앞둔 가운데 모바일 야구 게임들도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새 단장을 마치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야구 게임은 비 시즌 기간 대비, 개막 후 각 종 앱스토어 순위에서 급격한 순위 상승을 이뤄내는 만큼 각 게임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이용자들의 손길을 끌기 위해 분주하다.
 
리얼 야구의 끝판왕으로 불리고 있는 넷마블의 ‘이사만루’의 움직임이 가장 눈에 띤다. 시즌 개막을 앞두고 게임명을 변경한 ‘이사만루2019’는 각 선수별 사전 동작 및 90~93년도 선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시즌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 했다. 업데이트에 사전 등록한 이용자들 대상으로 1억 골드 및 300다이아를 제공하는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실제 야구 경기에서 경험 할 수 있는 모든 흥미거리를 구현해 두터운 이용자층을 보유하고 있는 ‘이사만루 시리즈’는 매년 개막 맞이 신규 콘텐츠가 큰 인기를 누려온 만큼 이번 시즌에도 이용자들의 큰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018 시즌 ‘이사만루’는 개막 전 구글플레이 기준 60위권 대에 머물렀지만, 업데이트 직후 30위권에 올라서며 모바일 야구 게임 중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린 바 있다.
 
모바일 야구 게임의 명가로 평가 받고 있는 컴투스의 ‘컴투스프로야구2019’도 게임 내 고급아이템을 지급하는 ‘스프링 캠프 이벤트’를 진행하며 시즌 준비 예열에 나섰고,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2019’도 개발자 노트를 통해 콘텐츠 추가를 예고했다.
 
이외 엔씨소프트도 자사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크 게임 ‘프로야구H2’에 ‘97년도 타격왕 김기태(쌍방울)와 ‘83년도 골든글러브 수상자 장명부(삼미) 등 레전드 선수 카드를 선보이며 시즌 맞이 업데이트를 단행, 경쟁에 뛰어 들었다.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 게임은 프로야구가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인 만큼 시즌 개막과 함께 흥행 몰이를 같이 해왔다”며 “각 사를 대표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들이 이번엔 어떤 새로운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초반 눈길을 사로 잡을지 벌써부터 흥미진진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