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뉴비전 엘크루’ 견본주택 28일 오픈…사통팔달 중심에 1400여 가구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정태석 기자
입력 2019-02-27 15: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거선호도 높은 비전생활권 단지…사통팔달 광역교통망에 풍부한 인프라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캠프 험프리스-스타필드 안성 등 개발 호재

[경기 평택시 합정동 34번지 일원에 들어설 '평택 뉴비전 엘크루'아파트 투시도.]

따스한 봄햇살 아래 경기 평택시 아파트 분양 시장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이번엔 평택 남부지역 중심에 잡리잡은 '평택 뉴비전 엘크루' 아파트가 공급된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평택시 합정동 34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평택 뉴비전 엘크루' 견본주택을 이달 28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곳에는 지하 1층~지상 27층 규모의 15개 동이 지어지고, 전용면적 64㎡~84㎡(총 1396가구)타입으로 조성된다.

부동산 업계 등에 따르면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우선 교통 여건이 우수하다는 게 장점이다. 평택시 남북을 관통하는 1번 국도와 동서 축을 잇는 38번 국도 인근 ‘비전 지하차도 사거리에 자리하고 있다는 게 유일하다.

북쪽으로 고덕신도시가 이어지고, 동쪽으로는 안성 톨게이트와 안성 제1 산단, 그리고 서쪽으로는 미군 캠프험프리스가 자리한 팽성읍, 또 남쪽으로는 아산테크노밸리 및 충남 천안시가 인접해 있다.

무엇보다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있는 경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 고속도로, 평택-화성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갖추고 있어, 수도권 전역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향후 동부고속화도로 개통도 맞물려 있어, 차량 이동 간의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대중교통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BRT(간선급행노선)이 예정돼 있으며,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평택역과 평택고속버스터미널, 평택공용버스터미널 등이 밀집해 있다.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 또한 20분 내에 있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아파트 조감도.]

자녀 교육환경 여건도 좋다.

단지 인근에는 평일초등학교와 소사벌초 • 용죽초 (`19년 3월 개교 예정)• 신한중∙고, 평택고 등 각급 교육시설이 다수 분포해 있다.

기존 도심 인근에 들어서기 때문에 풍부한 주거 인프라도 누릴 수 있는데, 대형마트(R마트)와 백화점 아울렛이 차로 5분 거리에 있고, 종합병원 등 병의원이 단지 인근에 다수 위치하고 있다. 평택시청과 평택소방서, 평택보건소 등 주요 관공서도 가깝다.

산책 등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배다리 생태공원'이 있다는 점도 이 단지에 또 다른 환경이다. 

풍부한 주변 개발 호재 역시 미래가치 측면에서도 주목 되는데, 이미 2단계 공장 건립이 한창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미군기지 험프리스로 이전하는 미군과 가족 등이 향후 주택수요에 큰 영향이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충남 천안시 BIT 산업단지와 제6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단이 조성될 계획이어서 이곳에 인접한 평택의 수요자 유입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안성시 공도읍에 들어설 스타필드 안성(2020년 준공 예정)도 주거 편의 및 미래가치를 높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널찍한 동간 거리와 탁트인 조망권, 4Bay 판상형 평면 등 상품성도 눈여겨 볼만하다"면서 "특히 이번 분양에선 일반 분양 현장에서 유상으로 제공되는 여러 옵션들을 최소화해 실질적으로 수요자 부담을 경감하는 유상옵션 최소화 정책을 적용했다"고 분석했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1-5번지에 자리하고 있고, 입주는 오는 2021년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