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9 여성창업자금 지원사업 설명회...관심 뜨거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2-21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관내 거주 여성들을 대상으로 2019년도 여성창업자금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 창업 및 초기 창업 여성 8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여성창업자금 지원사업 안내, 사업계획서 작성 강의 및 질의 응답순으로 진행됐다.

여성창업자금 지원사업은 창업 아이디어와 기술 역량은 보유하고 있으나 창업여건이 어려운 여성창업 희망자를 선정해 사업화 개발비 등 창업 자금을 비롯, 창업교육, 컨설팅,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년간 여성창업자금 지원사업으로 총 8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총 39개 창업팀을 지원했으며 현재 활발히 창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시는 본 사업이 지역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품목과 서비스를 발굴하여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고 여성 창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시는 관내 거주 여성으로 창업 의지와 아이템을 갖춘 예비창업자나 창업한 지 2년 미만인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3월까지 최종 20개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최대 20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