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디 인도 총리 오늘 국빈 방한…내일 문 대통령과 정상회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9-02-21 0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디 총리, 오늘 '한-인도 비즈니스 심포지엄' 참석해 韓 기업인들 만날 예정

[사진=청와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1일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국빈 방문한다.

모디 총리는 올해 국빈 방한하는 첫 외국 정상이다. 모디 총리의 방한은 2015년 이후 4년 만이며, 작년 7월 문 대통령의 인도 국빈 방문에 대한 답방 차원이다.

모디 총리는 도착한 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주최로 열리는 '한·인도 비즈니스 심포지엄'에 참석해 국내 기업인을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연세대학교에서 열리는 마하트마 간디 흉상 제막식에도 참석한다.

모디 총리는 다음날인 22일 청와대를 방문해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다. 

문 대통령과 모디 총리는 이번 회담에서 한국 정부가 추진 중인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인도 측의 전폭적 지지를 재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한반도를 넘어 역내와 국제사회의 평화·번영을 위한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양 정상은 아울러 문 대통령의 지난해 인도 방문 당시 합의했던 한국의 신남방정책과 인도의 신동방정책을 조화롭게 추진하는 방안도 협의할 예정이다.

모디 총리는 정상회담에 후 양해각서 서명식에 참석한 뒤 국빈 오찬을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