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AWS, 기업 클라우드 전환 프로그램 공동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9-02-17 1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G, AI, IoT, 스마트팩토리 등 솔루션 개발 협력

김영섭 LG CNS 사장(왼쪽)과 에드렌타 AWS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디렉터.[사진=LG CNS]


LG CNS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AWS)와 클라우드 사업 가속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LG CNS와 AWS는 국내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보다 빠르고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전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선보인다.

LG CNS는 "AWS의 글로벌 클라우드 전문성·탁월한 안정성·보안·성능에 LG CNS의 우수한 국내 IT(정보기술)시스템 구축·운영 노하우를 통합, 국내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LG CNS는 50일 이내에 50개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바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AWS의 '50 in 50 전환 프로그램'(50 in 50 migration program)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

양사는 이 프로그램을 LG CNS의 일부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에 먼저 적용한 후, LG 계열사를 비롯한 국내 기업 클라우드 전환에 확대하고 향후 아시아 지역에 진출할 때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5G,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스마트팩토리 등 신기술 영역의 솔루션 개발에도 협력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