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징둥닷컴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개관… "온라인 사업 확대"

이규진 기자입력 : 2019-02-15 09:53
설화수, 징둥닷컴이 보유한 3억명 활성고객에게 소개

[사진= 설화수 제공 ]



중국 최대 리테일 기업 징둥닷컴 내에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한방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가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관한다. 징둥닷컴은 설화수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프리미엄 뷰티 분야를 한 층 강화했으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온라인 사업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플래그십 세트, 윤조에센스 등 설화수의 베스트셀러 제품들 스토어는 설화수의 다양한 브랜드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며, 자음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동시에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과 함께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징둥닷컴에 설화수 선물 세트를 단독 출시할 예정이다.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중국 뷰티 업계와 한국 뷰티 브랜드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개관하게 되었다. 설화수는 징둥닷컴 입점으로 징둥닷컴이 보유한 3억 명 이상의 활성 고객에게 소개되며, 중국에서 가장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당일 또는 익일 배송될 예정이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중국 뷰티 시장은 아직도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소비는 최근 몇 년간 30%에 육박하는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며 오프라인 소비를 크게 웃돌았다. 또, 징둥닷컴 빅데이터 연구소에 의하면 징둥닷컴에서 판매되는 한국 제품 중 화장품 분야가 2018년 전체 판매량과 전년 대비 성장률 기준 상위 2위 분야에 해당한다. 한국 화장품 주요 소비자는 여성 고객으로, 약 70%를 차지한다.

징둥닷컴 패션&라이프스타일 화장품부 테리 왕 팀장은 "징둥닷컴 화장품부는 뷰티 업계 생태계 구축, 입점 브랜드 및 제품 확장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파트너사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징둥닷컴은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가 온라인 리테일 사업의 성공 사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제품과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화수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중국 전략 혁신 유닛 황영민 상무는 "설화수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해 징둥닷컴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중국 내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온라인 채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스토어 오픈은 설화수 브랜드와 중국 내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발전을 위한 전략적 발걸음이다. 2013년 징둥닷컴과 협력을 시작한 이후, 우리는 중국에서 35% 이상의 사업 성장률을 달성했다. 징둥닷컴은 설화수가 브랜드를 구축하고 개발하는 데 상당히 중요한 파트너사가 됐다"고 말했다.

지난 6년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징둥닷컴에 라네즈, 아이오페, 이니스프리, 헤라 등 다수의 뷰티 브랜드를 소개했다. 많은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했으며, 아이오페의 경우 징둥닷컴에 입점한 전체 한국 브랜드 중 2018년 전년 대비 판매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브랜드 5위 안에 들기도 했다. 라네즈와 이니스프리는 총 판매량 기준 10위 안에 들었으며, 헤라는 2018년 8월 출시 이후 단 몇 개월 만에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중 하나이다.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