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양과학고-해군본부, 군 특성화고 『학‧군 교류』업무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2-15 0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 특성화 교육 및 유급 지원병 양성과 양 기관의 공동 발전 기대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권점현)는 충남 계룡시에 위치한 해군본부에서 군 특성화고 운영 및 발전을 통해 우수 전문병을 육성하고자 공동 노력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12일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권점현 인천해양과학고 교장과 이상훈 해군본부 인사참모부 부장, 신일현 국방부 인적자원개발과장 등 군 특성화 국가정책사업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인천해양과학고-해군본부, 군 특성화고 『학‧군 교류』업무 협약 체결 [사진=인천시교육청]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양 기관의 군 특성화고 운영 및 상호 협조체제 구축 ▲학생 선발 및 교과과정 운영 ▲군 특성화 실무 협의회 구성 및 운영 ▲군 특성화 교사 선발 및 운영 ▲군 특성화 교육 및 유급 지원병 양성과 양 기관의 공동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본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양 기관의 군 특성화고 운영 및 상호 협조체제 구축 ▲학생 선발 및 교과과정 운영 ▲군 특성화 실무 협의회 구성 및 운영 ▲군 특성화 교사 선발 및 운영 ▲군 특성화 교육 및 유급 지원병 양성과 양 기관의 공동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권점현 교장은 “특성화고교에서 진학 및 취업이 어려운 상황 중에 군 특성화고교 국가정책사업을 해군과 함께 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든든하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하고 전문 기술을 겸비한 해군 전문 부사관을 양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학교에서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이번에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군 특성화 고교인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는 1926년 개교 이래 ‘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전문 해양 인재 육성’을 목표로 글로벌한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다. 2018년에는 전국 수산・해운계열 고교 최초로 해군특성화고등학교로 선정됨으로써 수산・해운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은 물론, 해군 전문 부사관까지 양성하는 맞춤형 교육 공립 고등학교로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군특성화고란 고등학교의 3학년 과정에서 군의 전문 기술 분야에 대한 교육을 이수하고, 졸업과 동시에 입영하여 전문병, 전문하사로 복무한 후, 국방부와 MOU를 체결한 우수기업 및 공기업에 취업하거나 전문기술부사관(준 공무원급)으로 직업군인의 길을 걷게 되는 제도이다.

3년간의 의무복무 중 학비를 지원받으며 e-MU 대학에 진학하여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취득도 할 수 있기에 학생들은 고교과정에서 안정적인 취업에 병역 문제 해결과 더불어 대학진학까지 확실한 로드맵을 완성할 수 있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