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을지로 화재 장소, 투명아크릴판 취급지…본드·시너 있을 가능성 대비 안전 신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2-14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4일 오후 12시 35분 을지로4가 대형 화재 발생

을지로 화재 현장.[사진=연합뉴스]


소방당국이 14일 오후 발생한 을지로4가 화재 진화 작업 중 안전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 불이 난 장소에 발화성 물질인 본드, 시너 등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부차용 중부소방서 소방행정과장은 “화재 장소가 투명 아크릴판을 취급하는 곳으로 본드나 시너 등이 있을 수 있다”며 추가 화재, 안전사고 등을 우려해 진화 작업 중 안전에 신중을 가학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12시 35분 서울 중구 을지로4가역 1번 출구 인근 근생건물(근린생활건물)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현재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불이 난 이후 12명이 스스로 대피했고, 화재에 따른 인명피해 소식은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화재 현장에서 뿜어져 나온 대형 검은 연기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화재 현장의 검은 연기는 인근 종로 일대까지 퍼졌다. 경찰은 화재 현장 주변 일대가 연기로 가득하고, 진화 작업이 계속 중인 점을 고려해 을지로 3~5가에서 화재 현장으로 통하는 인근 도로를 통제했다.

한편 을지로4가 화재 소식에 누리꾼들은 “논산, 대전에 이어 서울에서도 불이라니”, “하늘에 검은 연기 장난 아님”, “철물점에서 불난 듯. 하늘이 연기로 뒤덮였다” 등 잇따른 화재 소식에 불안해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