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그래미 어워드] 방탄소년단이 '신인상' 후보에서 제외된 이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9-02-11 10: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2019 그래미 어워드' 음악평론가 임진모가 그룹 방탄소년단이 신인상 후보에서 제외된 이유를 밝혔다.

11일 생방송된 Mnet '2019 그래미 어워드'는 가수 배철수, 음악평론가 임진모, 통역가 겸 팝 전문 MC 태인영이 진행을 맡아 다양한 비하인드와 해석 등을 곁들였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발표한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앨범이 '베스트 레코딩 패키지(Best Recording Package)' 부문의 후보에 올랐다. 이는 앨범의 아트워크나 외부 디자인에 참여한 아트 디렉터들이 수상하는 상으로 방탄소년단은 이 부문에서 미트스키(Mitski), 세인트 빈센트(St. Vincent), 더 체어맨(The Chairman), 폭스홀(Foxhole) 등의 아티스트들과 이름을 나란히 했다.

그러나 그동안 후보 지명에 대한 기대가 나왔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나 ‘베스트 댄스/전자 음악 앨범’ 등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해 아쉬움을 샀다.

임진모 역시 이를 언급 "신인상과 베스트 팝 듀오 후보에 오르지 못한 게 아쉽다. 신인상의 경우에는 나름대로 기준이 있다. 후보 등록 전까지 3장의 앨범, 30곡 이하를 발표해야하는데 방탄소년단의 경우는 70곡을 발표했다. 너무 활발한 활동을 펼쳤기 때문에 신인으로 등록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1958년 시작된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 레코드 예술 과학 아카데미(National Academy of Recording Arts & Science, ‘NARAS’)에서 주최하는 음반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국내에서는 Mnet이 19년째 단독 생중계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