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미세먼지'는 다르다, 기관지에 좋은 음료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1-23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겨울철 미세먼지로 음료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겨울철 미세먼지 기승에 기관지에 좋은 대표 식품 배, 도라지를 담은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도라지와 배는 예로부터 기관지 건강에 좋은 것으로 손꼽히는 대표 식품이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비타민, 무기질, 칼슘, 이눌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중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은 기관지 점액 분비를 돕는다. 천호엔케어의 ‘도라지 프리미엄’은 양질의 토양에서 자란 국산 도라지만을 사용한 제품이다. 도라지 추출액을 진공 상태에서 농축시켰다.

배 역시 기관지를 윤활하게 하는 진액 생성을 도와 가래·기침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만든 천호엔케어의 ‘배즙 프리미엄’은 순도 높은 국산 배에 유자, 모과, 도라지, 은행 등의 자연 원료를 더해 담백하고 순수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천호엔케어 ‘도라지배즙 프리미엄’은 음식 궁합이 좋은 배와 도라지를 은행추출액과 함께 배합한 제품이다. 도라지의 영양은 그대로 살리고 특유의 쌉쌀한 맛은 배 농축액과 은행 농축액으로 잡아 쓴 맛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배와 도라지 제품군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기관지 건강에 좋은 배나 도라지를 활용한 건강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하여 겨울철 건강을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라지배즙프리미엄 이미지.[사진= 천호엔케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