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새해 본격적 주민과의 대화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1-22 12: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남시 제공]


김상호 경기 하남시장이 21일 기해년 새해들어 천현동, 신장1동을 시작으로 본격적 주민과의 대화에 나섰다.

이날 동 주민과의 대화는 각 동별로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김 시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화는 각 동의 주민들이 직면한 주요현안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천현동에서는  3기 신도시와 관련 주민과의 소통에 대한 질의에 “주민·기업인·문화인·교육인과 만나 진심으로 소통 하겠다”고 말했다. 또 △ 문화재 발굴 대처방법으로는 “하남의 문화재가 절대 훼손되지 않고 발굴 보존 될 수 있도록 문화재청과 협의하고, 광주향교 주변을 보존 하겠다”고 했으며 △ 보상 문제에 대해서는 “제1의 과제라며, 주민이 납득할 보상과 이주대책을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이라고 했다.

또 주한미군공여지 개발과 관련해서는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하남시는 도시 밑그림을 그려야 한다며, 그 중 주한미군공여지 개발이 중요한 부분이”라 말했다.

“지난해 주민들이 제시해준 행정복지타운을 포함, 여러 가지 안을 가지고 올해 주민의견을 수렴. 사업구상을 확정 하겠다”고 답했다.

김 시장은 인사말에서 “하남교산지구가 제3기 신도시로 지정 된 것에 많이 놀라셨을 것“이라며, 수용된 주민의 희생만을 강요하는 것은 원치 않으며 우리스스로 풍요로워질 “균형발전·자족도시”를 신도시를 통해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