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혁신성·기업가 정신 높이는 '청년수당 2.0' 공론장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9-01-21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연구원, 23일 국회도서관서 토론회 개최

서울시 청년수당의 발전모형과 정책실험방법을 제안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연구원은 23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전환의 전략, 청년수당 2.0과 정책실험(Policy Experiment)'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남인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세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기동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채이배 국회의원(바른미래당), 서형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서울연구원, LAB2050, 청년기본법 제정을 위한 청년단체연석회의 공동주최로 진행된다.

기조발제로 연세대학교 최영준 교수가 '자유안정성과 혁신, 청년수당 2.0의 제안'을, 고려대학교 구교준 교수가 '청년수당 2.0 효과성 검증을 위한 정책실험 설계안'을 발표한다.

토론시간에는 서울시의원과 관련 전문가 그리고 청년단체의 실무자가 참여해 서울시의 청년기본소득실험 실행 가능성과 관련 이슈에 대해 논의한다. 토론은 이원재 LAB2050대표가 좌장을 맡고 이동현 서울시의원, 김승연 서울연구원 부연구위원, 서정희 군산대학교 교수, 최한수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연구위원, 기현주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 센터장, 정준영 청년유니온 활동가가 참여한다.

서왕진 서울연구원장은 "서울시는 주요 사회보장체계의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의 소득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수당과 청년통장 등의 선도적 사업을 계속해 오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제안된 청년수당 2.0이 청년의 미래에 투자하는 전환적 방법을 모색하여 서울시정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기를 기대한다"며 "청년수당 2.0이라는 혁신적 제도의 적용가능성과 정책효과성을 정책실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검증하려는 시도는 증거기반정책의 구현이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