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일식 관측? 여기 어때요?! 서울스카이, 부분일식 관측 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9-01-06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시간 조기 오픈…망원경 설치로 부분일식을 제대로 관측 가능

서울스카이에서 부분일식 특별 관측행사를 진행한다.[사진=롯데월드 제공]

6일 오전, 태양의 일부분이 가려지는 부분일식 현상이 우리나라 전역에서 관측된다. 3년 만에 찾아온 부분일식이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오전 8시 36분부터 11시 3분까지 우리나라 전 지역에서 부분일식 현상을 관측할 수 있다고.

해가 최대로 가려지는 시각은 오전 9시 45분이며 태양의 약 24%가 달에 가려질 것으로 예상된다. 부분일식 예상 종료시간은 오전 11시 3분이다.

이에 국내 최고 높이 전망대 서울스카이(대표 박동기)가 한겨울 우주쇼 ‘부분일식’ 관측을 위해 운영 시간을 기존보다 한 시간 앞당긴 오전 9시에 조기 오픈한다.

관측을 위한 전문 장비를 설치하고 관련 전문가가 상주하니 부분일식을 제대로 관측할 수 있다.

달이 태양을 가리는 일식은 태양이 완전히 가려지는 개기일식, 일부가 가려지는 부분일식, 태양의 테두리가 금가락지처럼 보이는 금환일식으로 나뉜다.

대한민국 가장 높은 전망대에서 가장 가까이 체험할 수 있는 이번 부분 일식은 118층 매직 스카이데크(남한산성 방향)에 설치되는 태양 관측 전용 망원경을 통해 누구나 쉽게 관측 가능하다.

태양 관측 전문가가 옆에서 망원경 조작을 돕고 일식에 대한 과학원리도 설명하니 부분일식에 대해 보다 확실하게 관측하고 배울 수 있다.

특히 선착순 200명에게는 일식 관측용으로 제작된 특수안경을 무료 제공한다. 

이밖에 오로라, 별자리 등 전문가가 촬영한 천문 사진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서울스카이 관계자는 “이번 부분일식은 해당 천문현상을 국내에서 제대로 관측할 수 있는 흔하지 않은 기회”라며 “국내 최고 높이 전망대로서 앞으로도 손님들이 희귀한 자연현상들을 하늘과 가장 가까운 장소에서 관측할 수 있는 행사를 적극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