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6개월간 특별재원 170억원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2-28 15: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대희 군포시장.[사진=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28일 민선 7기 한대희 시장 체제 집행부의 노력과 지역구 국회의원 등의 협력으로 올 하반기에만 의존재원 170억48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우선 시가 독자적으로 확보한 의존재원은 60억원이다.

지난 24일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8, 경기 First’ 본선에서 청년들의 자립 활동 지원계획인 ‘I-CAN 플랫폼 사업’ 구상을 발표해 특별조정교부금을 받은 것이다.

시 집행부와 지역 국회의원 2명(김정우, 이학영) 및 도의원 4명(정윤경, 정희시, 김미숙, 김판수)과의 협업 성과는 총 110억4800만원의 재원 확보로 나타났다.

시는 지역 정치인 6명과 20개 시책 사업 추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정부와 경기도에 사업 추진 필요성을 이해시켜 특별교부세 및 특별조정교부금을 받았다.

이에 따라 시는 군포3동 주민센터와 생활안전교육장 건립, 문화예술회관과 팽생학습원 상상극장 리모델링, 민원 콜센터 구축, 전철 4호선 산본역 4번 출구 앞 보행통로, 광장 환경정비 공사 등의 추진에 박차를 가했다.

한대희 시장은 “시민을 위한다는 공통된 목표가 있었기에 지역 정치인들과의 협업이 가능했고, 시민 생활환경을 바꿀 특별한 재원을 많이 확보했다”며 “앞으로는 지역 정치인뿐만 아니라 시민과의 협치도 강화해 군포를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바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