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바이오헬스 규제, 글로벌 기준을 척도로 판단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8-12-27 1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홍남기 부총리, 27일 청주 오송읍 바이오·헬스분야 벤처기업인 큐라켐 방문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7일 오후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소재 바이오·헬스 분야 기업인 ㈜큐라켐을 방문해 사측 관계자와 실험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27일 "향후 30년 정도는 바이오가 우리나라를 먹여살릴 것이며 바이오헬스 규제에 대한 글로벌 기준을 척도로 판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이날 오후 충북 청주시 오송읍에 있는 벤처기업 큐라켐을 방문한 자리에서 "바이오·헬스 분야의 규제와 관련해서는 가장 기준이 되어야 할 것이 글로벌 기준이며 다른 나라가 이렇게 하고 있다면 우리나라도 못 할 것이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에 가장 장애가 되는 것이 역시 무거운 규제"라며 "저도 (미래창조과학부 1차관 시절) 바이오 특위에서 규제 혁파를 위해 노력했고 나름대로 진전이 있었지만, 여전히 규제가 투터운 벽으로 남아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정부가 첨단기술·선도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연구개발(R&D) 지원 확대, 규제 개혁, 바이오산업 육성 등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바이오·헬스 분야의 한국 기술 수준이 미국과 비교할 때 2∼5년 뒤져있고 최첨단 의료용 의료 로봇은 3.7년 정도 뒤처졌다고 들었는데 빨리 이 분야의 기술 개발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의 이날 현장 방문은 취임 이후 세번째다. 그는 취임과 함께 매주 기업이나 민간과의 간담회 등을 가질 것으로 공언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