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딸 특혜채용 의혹…민주 “용납할 수 없어” 평화·정의 “국조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12-20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당 "靑 민간인 사찰, 물타기용" 반박

자유한국당 김성태 전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 당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겨레신문이 제기한 자신의 딸 kt 특혜채용 의혹에 대해 딸이 사진에 나와 있는 kt신입사원 선비문화 체험수련 기념사진을 들고 근거없는 의혹제기라고 주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민주평화당·정의당은 20일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딸이 KT에 특혜 채용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채용비리는 어느 정권이 됐든 용납할 수 없는 문제”라고 밝혔다.

다만 민주당은 이 문제를 공공기관 채용비리 국정조사에 포함시킬지 여부는 검토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평화당과 정의당은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문정선 평화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빼도 박도 못하는 고용세습이자 권력형 채용비리의 몸통 그 자체”라고 지적했다.

문 대변인은 “완전범죄를 꿈꾸던 김 전 원내대표 딸의 특혜 채용 의혹은 결국 폭로됐다”며 “KT 직원들은 무조건 입사시키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했다. 하물며 당시 김 전 원내대표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상임위원이란 완장까지 차고 있었다. 또한 KT는 그의 전 직장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쯤 되면 단순히 국회의원의 도덕성을 논하고 넘어갈 수준이 아니다”라며 “김 전 원내대표 딸의 권력형 특혜 채용 의혹 건에 대해서도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 역시 “김 전 원내대표는 당당하다면 앞장서서 채용비리 국정조사에 자신의 딸 문제도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해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최 대변인은 “일련의 과정을 들여다보면 미심쩍기 짝이 없다. 김 전 원내대표 딸의 부정 채용과 함께 KT 윗선의 어떤 거래가 있었던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마저 들게 할 정도”라며 “더구나 올해 초 강원랜드 부정채용이 불거지자마자 딸은 부랴부랴 퇴사를 했다고 하니 이 모든 것이 우연의 일치라고 보기에는 힘들다”고 말했다.

하지만 한국당은 “청와대 민간인 사찰 물타기용 야당 정치인 탄압”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청와대가 민간인 사찰 문제가 일파만파 확대되자 물타기를 하기 위해 제1야당 전 원내대표를 흠집 내기하려는 것이라는 의구심을 떨치기 어렵다”며 “민간인인 정치인 가족의 개인 정보를 불법사찰을 한 것이 아닌지 경위도 규명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만약 청와대가 특정 언론사와 교감 하에 진행하는 물타기 정치공세라면 이는 명백한 야당 정치인 탄압 행위”라며 “허위사실로 야당 정치인을 탄압하는 치졸한 정치공세라면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