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명차가버섯 “발효공법 통해 차가버섯 핵심영양 22% 끌어올릴 수 있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하은 기자
입력 2018-11-28 1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동명차가버섯]

차가버섯은 면역활성 물질이 함유돼 있고, 활성산소 제거효소와 유사한 작용을 해 건강식품으로 관심을 얻고 있다.

단단한 목질구조 때문에 주산지인 러시아의 전문 추출공정에서 우려내 농축분말화한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주로 섭취한다.

김동명차가버섯은 이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발효미생물로만 고상발효해 항산화 작용과 비례하는 총페놀 화합물이 22% 증진된 발효공법으로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차가버섯이 항산화력에 있어서는 알려진 어떤 버섯보다도 항산화효소물질인 SOD 유사활성을 나타내는 물질이 가장 많다는 분석결과도 보고되고 있으나 현재 차가버섯을 이용한 가공기술은 미미한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업체 관계자는 “액상 발효 및 차가버섯 추출분말에 비해 총 폴리페놀 함량 및 항산화 활성이 33% 증진되는 결과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차가버섯의 영양 증진과 함께 발효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차가버섯 섭취방법의 개선을 위해 분말이 아닌 2mm 크기의 과립 제형으로 건조시켜 간편하게 물로 삼켜서 섭취할 수 있고, 1회 1g씩 하루 2~3회 따뜻한 물로 섭취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해당 업체에서 홈페이지에서는 차가버섯 무료 샘플신청이 가능하고, 현재 발효차가버섯 구매시 할인 행사를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