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애와 결혼, 박서원 두산매거진 대표는 누구? 5대 광고제 휩쓴 '천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11-20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박서원 두산매거진 대표, 조수애 JTBC 아나운서와 다음달 결혼

[사진=두산]


박서원(40) 두산매거진 대표 겸 오리콤 최고광고제작책임자(CCO)와 조수애(27) JTBC 아나운서의 결혼이 화제다. 이에 박 대표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1979년생인 박 대표는 박용만 두산인프라코어 회장의 장남이다. 단국대학교 경영학과를 중퇴한 뒤 미국 유학길에 올라 적합한 전공을 찾기 위해 학과를 6번 바꿨다. 군 복무 후 디자인에 흥미를 느낀 그는 미국 문화예술 명문대로 꼽히는 스쿨오브비주얼아트(SVA)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했다.

이후 동기 4명과 '빅앤트'란 광고회사를 세우고 '뿌린대로 거두리라'라는 포스터로 광고제를 휩쓸었다. 한국인 최초로 세계 5대 광고제를 휩쓴 것으로 유명하다.

이후 브랜드컨설팅, 패키지 디자인, 공연 연출 분야에서 일하다 '바른생각'이라는 이름으로 콘돔을 내놓기도 했다.

박 대표는 2014년 10월 오리콤 크리에이티브총괄(CCO) 부사장으로 영입되면서 두산그룹에 합류해 면세점 사업을 주도했다. 이후 두산 광고계열사 오리콤 총괄 부사장을 거쳐 두산그룹 전무이자 두산매거진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박 대표는 여러 행사에 참석하며 연예인들과 인맥을 쌓기도 했다. 박보검, 송중기, 박나래, 트와이스 등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SNS에 게재하기도 했다.

박 대표는 2005년 구자홍 LS그룹 회장의 조카이자 구자철 한성그룹 회장 장녀인 구원희씨와 결혼했으니 5년만에 이혼했다

한편, 이날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박 대표와 조수애 JTBC 아나운서는 다음달 8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릴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27살인 조수애 아나운서는 2016년 JTBC에 입사, 'JTBC 아침&' 등 프로그램에 출연해 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