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KTX 혁신역 신설 기회 맞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18-11-20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경신 전주시의원 밝혀

이경신 전주시의원[전주시의회]

전북 KTX 혁신역을 신설할 기회를 맞아 공론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와 주목된다.

이경신 전주시의원은 19일 정례회 본회의에서 "KTX 혁신역 신설 문제를 수면위로 끌어올릴 수 있는 공론화의 장을 마련해야 한다"며 "KTX 혁신역 신설은 혁신도시의 성공적인 안착과 혁신도시 시즌 2에 대비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의원은 “공론화 기회 조차 갖지 못하고 있는 김제 부용 KTX 혁신역을 신설할 절호의 기회"라며 "최근 ‘KTX 세종역 신설 필요성 및 호남 KTX 단거리 노선 신설’과 관련한 여론이 충남 정치권과 호남 정치권을 중심으로 강력히 제기되고 있다. 도내에서도 ‘KTX 혁신역사 신설’에 대한 공론화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전북 도내 시군에 고른 교통혜택을 줄 수 있을 것" 이라며 "신설될 새만금 국제공항과 연결해 교통망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내 새만금 국제공항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 의원은 “이제는 혁신역 신설에 대한 건전한 논의와 이해 당사자들 간 대화와 타협이 적극적으로 이뤄져야 할 때"라며 "이러한 공론화 과정에 전주시와 전라북도 역시 정치권의 눈치보기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제 목소리 내야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