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포토] 한중 정상 “한반도 문제 해결 무르익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18-11-18 10: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파푸아뉴기니 회동... 양국관계·한반도 문제 의견 교환

  • 文 "중국의 역할 높이 평가하고 감사"…두 정상 "한중관계 안정적으로 개선"

[사진=신화통신]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7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파푸아뉴기니에서 만나 양국관계와 한반도 문제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반도 문제에 대해 "한·중은 동북아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 데 공동의 이익이 있다"면서 한반도 정세 완화와 한반도 문제 해결을 위해 중국이 중요한 역할을 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시 주석은 "지난 1년간 한반도 정세는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면서 "한반도 문제가 전체적으로 대화와 협상의 정상 궤도로 돌아왔다"고 답했다. 

시 주석은 지난해 문 대통령의 방중 이후 개선된 양국관계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시 주석은 "지난 1년간 나와 문 대통령이 달성한 공동인식이 효과적으로 실현되고 있다"면서 "양국관계는 안정적으로 개선되고, 발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도 이에 "한·중간 각 분야의 협력과 교류는 현저하게 개선됐다"며 "한국은 중국과 함께 협력을 심화하고 양국 국민을 더 행복하게 하길 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신화통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