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태양광 설치 기부금 전달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1-16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4일 태양광 설치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태양광 설치 기부금 전달식’은 성남시와 한국남동발전(주)이 ‘에너지 나눔 사회공헌사업’ 2017년에 협약에 따라, 1억원을 후원했다.

‘태양광 설치 기부금 전달식’은 성남지역 취약계층 에너지 효율사업 일환으로 판교지역을 시작, 시 전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태양광 설치 지원사업은 2018년 4월부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태양광 설치 전문업체 현장점검, 시 관련부서와의 지정기탁금에 대한 협의와 기부심사위원회의 심의 통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1억원의 기부금을 지원받아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옥상 210㎡에 35KW 용량으로 태양광을 설치했다.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갖고 정부가 추진하는 신재생 확대 정책을 도심 속 주민들의 실생활에 접목시킴으로서, 정책 이해도 증가와 청소년들에게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 가능하다.

김진명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기부의 문을 열어주고 함께해주신 분들의 좋은 마음들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