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증시] “하락세 지속, VN지수 880p 바닥 시험할 수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11-15 0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4일 주요 지수 이틀 연속 하락 마감…오후 거래서 하락 전환

[사진=베트남비즈]


15일 베트남 주식시장의 추가 하락이 점쳐졌다. 현지 경제 매체 베트남비즈는 전문가 발언을 인용해 “시장 내 하락 움직임이 점점 발달하고 있다.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비하고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호찌민 시장의 VN지수가 880포인트(p) 근처에서 오래된 바닥을 테스트할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이어 만약 VN지수가 900p 밑으로 추락하면 주식시장에는 더 나쁜 변화가 찾아오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전날 베트남 증시는 이틀 연속 하락 마감했다.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의 VN지수는 전일 대비 0.49% 빠진 900.93p를, 하노이증권거래소의 HNX지수는 1.24% 미끄러진 101.20p를 기록했다.

두 지수 모두 오전 거래에서는 상승의 움직임을 보였지만, 오후 거래에서 동반 하락했다. 베트남비즈는 은행 섹터를 중심으로 강하게 형성된 매도 압박에 시장이 견디지 못했다고 해석했다.
 

14일 기준 최근 1개월간 베트남 주식시장 VN지수 변동 추이. [사진=블룸버그 캡처]


최근 베트남 주식시장이 등락을 반복하고, 지수를 끌어올릴 만한 재료가 부재함에 따라 현지 전문가들은 대부분 비관적인 전망을 했다.

바오비엣증권(BVSC)은 “VN지수가 900p 근처에서 변동할 것으로 보인다. 만약 지수가 이 구간을 웃도는 회복세를 보인다면 좋겠지만, 그 반대의 경우가 발생한다면 시장의 분위기는 더 악화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롱비엣증권(VDSC)은 “주요 지수의 내림막이 계속되면서 과거의 바닥으로 향하고 있다”며 “투자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반전 신호가 포착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이공하노이증권(SHS) 역시 VN지수가 바닥을 확인하려고 할 것으로 전망했다. SHS 애널리스트는 “이날 VN지수는 880p~900p 구간을 테스트할 것”이라며 “현재 시장은 하락 가능성이 매우 큰 불안정한 곳이다. 투자자들은 섣부른 판단 대신 인내심을 키워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