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비전을 찾아 떠나는 여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천)허희만 기자
입력 2018-11-14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천군, 청소년진로박람회 [나비투어] 진행

청소년진로박람회 [나비투어]  장면[사진=서천군제공]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18 서천군 청소년진로박람회 [나비투어-나의 비전을 찾아 떠나는 여행]’ (이하 나비투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나비투어는 서천군 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 서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한미희),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관장 정금석)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서천관내 중학생 청소년과 직업인 약 4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개의 직업군 부스와 3개의 대학생 전공 멘토링 부스, 진로미로, 진로라운지 등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나비투어는 지난 행사와 차별점을 두어 진로여권, 진로미로, 진로라운지 3가지 컨셉으로 진행되었다. 참여 청소년은 진로여권을 발급 받아 진로미로를 통해 홀랜드 성격 유형검사를 몸으로 체험하고 결과에 따라 상담 또는 관련 직업 부스 체험을 하였다.

또한 진로라운지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와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참여 청소년의 만족도를 높이고 참여 동기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 진로‧직업에 대해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나의 유형을 알아보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는 더 많은 유형의 직업인이 있었으면 좋겠고 더 오래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신현일 서천군 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나비투어를 통해 서천군의 청소년이 자신의 진로 및 직업을 생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차후에는 중학생 청소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서천의 청소년이 참여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