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믹교정,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하은 기자
입력 2018-11-12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허재식 에스플란트치과병원원장 [에스플란트치과병원]

많은 이들이 불규칙한 치열을 가지런하게 개선해주는 치아교정에 관심을 갖고 있는 가운데 세라믹교정이 주목받고 있다.

세라믹교정은 치아색과 비슷한 브라켓을 치아에 부착해 심미성이 좋고, 교정 효과도 뛰어나 최근 가장 보편적인 치아교정 방법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치료비용도 설측교정이나 전체 투명교정에 비해 저렴한 편으로 발음이나 이물감에 있어서도 불편함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일반 세라믹교정은 브라켓 크기가 큰 편이고, 와이어는 메탈로 이뤄져 있어 외관적인 부분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직업군에 종사하거나 외모 관심도가 높은 10대들의 경우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이러한 부담을 개선할 수 있는 치아교정장치도 있다. 기존 세라믹교정의 불편함을 보완해 만들어진 클린세라믹교정의 경우 소재 자체가 전체 특수세라믹으로 제작되고 크기가 작고 얇으며, 화이트와이어를 사용해 심미성을 높인 장치로, 교정 시 발생할 수 있는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해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린세라믹교정의 경우 특수세라믹 소재를 사용해 강도가 높고, 교정장치를 제거할 때도 치아손상과 통증이 없다는 장점도 있다.

클린세라믹교정을 모든 치과에서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클린세라믹교정은 미국 FDA 승인은 물론 가장 까다롭다는 일본의 JFDA 승인까지 받은 세계적인 기업 3M의 클래러티 어드밴스라는 세라믹 브라켓과 은, 그리고 바이오 폴리 소재를 사용하는 글로벌 기업 DANY BMT의 화이트화이어를 사용해야 해 일반 치과에서는 제품 자체를 공급받기가 쉽지 않다.

클린세라믹교정 치료가 가능한 에스플란트치과병원, 미국교정전문의 허재식 원장은 “클린세라믹교정은 기존의 치아교정 장치로 인한 불편함과 외관적인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치아교정장치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클린세라믹교정에 대한 보다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며 “이뿐 아니라 교정에 필요한 각종 정밀진단 검사와 감염관리 시스템 등이 체계적으로 갖춰진 곳에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