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엑소-트와이스-워너원-뉴이스트W, 11월 가요계가 뜨거운 이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8-11-0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유대길 기자]


안 뜨거웠던 적이 있었냐만, 가요계가 본격적인 11월 시작과 함께 예열 중이다. 대형 아이돌 그룹들이 약속이나 한 듯 11월 컴백을 예고했기 때문. 그 첫 시작은 오랜만에 완전체로 컴백하는 ‘글로벌 킹’ 그룹 엑소다.

엑소는 오는 2일 다섯 번째 정규 앨범 ‘DON'T MESS UP MY TEMPO’를 공개한다. 타이틀곡은 ‘Tempo(템포)’다. 이 곡은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리드미컬한 드럼, 엑소의 신선한 아카펠라 구성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 장르의 곡이다. 엑소는 컴백에 앞서 멤버 9명 완전체 티저를 공개하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엑소의 정규 5집에는 타이틀곡 ‘템포’의 한국어 및 중국어 버전을 비롯해 불, 공간이동, 힘, 빛, 빙결, 바람, 번개, 치유, 물 등 멤버 각각의 초능력을 모티브로 가사에 녹여낸 수록곡 9곡까지 총 11곡이 수록 돼 있어 엑소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엑소는 앨범이 발매되는 2일 오후 8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대규모 팬 쇼케이스를 열고 화려하게 컴백할 예정.

엑소에 이어 걸그룹 트와이스도 컴백한다. 오는 5일 미니 6집 ‘YES or YES’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미니 6집 ‘YES or YES’와 동명의 타이틀곡인 ‘YES or YES’는 ‘답은 “YES”라고 정해져 있으니 너는 대답만 하면 된다’라는 내용을 가사로 풀어냈다. 트와이스는 사랑스러운 답정너로 변신해 신나고 발랄한 리듬,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특유의 매력을 녹여낼 전망이다.

트와이스는 지난 4월 미니 5집 ‘What is Love?’와 동명 타이틀곡, 두 번째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의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에 이어 이번 ‘YES or YES’까지 올해만 세 번째 컴백이다. 특히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전작 ‘댄스 더 나잇 어웨이’에 이르기까지 그간 발표한 9곡 모두 음원차트 1위와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한 바 있어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도 큰 상황.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의 인기로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증명하고 있는 트와이스는 K팝 걸그룹 사상 최초 돔투어를 진행하는 등 활발히 활동중이다.

그룹 워너원도 새 앨범과 함께 돌아온다. 오는 19일 워너원은 지난 6월 발매했던 ‘1÷χ=1(UNDIVIDED)’ 이후 약 170일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마지막 앨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8월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데뷔한 워너원은 데뷔 앨범 ‘1X1=1(TO BE ONE)’을 시작으로 프리퀄 리패키지 ‘1-1=0 (NOTHING WITHOUT YOU)’,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 등을 연달아 히트 시키며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다. 음원차트 1위, 음악방송 10관왕은 물론 각종 연말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존재감을 확인 시킨 바 있다. 이번 정규 앨범 앨범명은 ‘1¹¹=1(POWER OF DESTINY)’로, 처음부터 하나의 존재였으나, 결국 서로를 그리워하게 된 워너원과 워너블의 운명(Destiny), 하지만 그 운명에 맞서 싸우며 다시 만나 하나가 되고자 하는 멤버들의 의지(POWER)를 담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그룹 뉴이스트W도 뉴이스트W라는 이름으로 내는 마지막 앨범을 이달 중 발매한다. 이들은 지난 6월 발표한 ‘WHO, YOU’ 이후 약 5개월 만의 컴백이다. 뉴이스트W는 황민현이 빠진 채 4인으로 구성된 유닛그룹으로 연말까지 예정된 워너원 활동이 끝나면 황민현이 다시 뉴이스트로 복귀하며 새 출발할 예정이다. 이에, 뉴이스트W로서 내는 이번 앨범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밖에도 그룹 '비투비'와 보이그룹 '디크런치'가 오는 12일 컴백을 예고했고 듀오 'MXM'도 7일 컴백 예정이다. 걸그룹 '구구단'도 오는 6일 컴백하고 걸그룹 '레드벨벳'도 11월중 컴백할 계획이다. '노을'은 오는 5일, '케이윌'과 '한희준' 역시 오는 6일 나란히 컴백을 예고해 발라드 가요계 역시 뜨거울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