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자회사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서비스 공개

신희강 기자입력 : 2018-10-26 14:21
- 차별화된 인게임 콘텐츠 활용에 초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26일 신규 블록체인 서비스를 공개했다.

위메이드트리가 이번에 선보이는 블록체인 서비스는 아이템 등 디지털 자산 거래가 중심을 이루는 기존의 많은 블록체인 게임 관련 서비스들과 차별화된 것이다. 이용자들이 매일 경험하는 인게임 콘텐츠와 결합을 통해 본질적인 재미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나아가 단순한 형태의 크립토 게임(블록체인 기반 게임)들과는 달리 보다 향상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위메이드의 다양한 IP 등을 포함한 검증된 게임성을 지니고 있는 여러 장르의 게임에 적용,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문제가 되는 TPS(초당 거래량)와 수수료를 해결하기 위해 위메이드트리는 독자적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게임과 결합할 예정이다. 게임이 늘어날수록 증가하는 트랜잭션(사용자 간 거래 기록)들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수를 늘려 나가는 멀티 체인 구조를 채택했다.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서비스에서 생성된 다양한 재화들은 위메이드트리가 제공하는 지갑을 통해 서로 공유되고 교환할 수 있다. 외부의 퍼블릭 블록체인 상의 재화와 교환도 가능할 수 있도록 구축할 방침이다.

현재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개발 완료하여 TPS 1000 이상의 부하를 무난하게 처리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했으며, 자체 지갑의 개발도 완료했다. 트랜잭션을 확인할 수 있는 블록 스캐너(거래내역 확인 기능)의 개발도 마무리 단계이며 자체 게임 개발도 착수한 상태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그 동안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 독자적인 블록체인 기술 개발은 물론, 역량 강화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